첨부 실행 코드는 나눔고딕코딩 폰트를 사용합니다.
본 블로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
광고 클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모두 블로그 콘텐츠 향상을 위해 쓰여집니다.

728x90
반응형
728x170

TestProject.zip
다운로드

▶ ColorShiftType.cs

namespace TestProject
{
    /// <summary>
    /// 색상 시프트 타입
    /// </summary>
    public enum ColorShiftType
    {
        /// <summary>
        /// 해당 무
        /// </summary>
        None,

        /// <summary>
        /// 왼쪽 시프트
        /// </summary>
        ShiftLeft,

        /// <summary>
        /// 오른쪽 시프트
        /// </summary>
        ShiftRight
    }
}

 

728x90

 

▶ BitmapHelper.cs

using System.Drawing;
using System.Drawing.Imaging;
using System.Runtime.InteropServices;

namespace TestProject
{
    /// <summary>
    /// 비트맵 헬퍼
    /// </summary>
    public static class BitmapHelper
    {
        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Method
        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Static
        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ublic

        #region 비트맵 로드하기 - LoadBitmap(filePath)

        /// <summary>
        /// 비트맵 로드하기
        /// </summary>
        /// <param name="filePath">파일 경로</param>
        /// <returns>비트맵</returns>
        public static Bitmap LoadBitmap(string filePath)
        {
            using(Bitmap bitmap = new Bitmap(filePath)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return new Bitmap(bitmap)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#endregion
        #region 평균 색상 필터 적용하기 - ApplyAverageColorFilter(sourceBitmap, matrixSize, applyBlue, applyGreen, applyRed, shiftType)

        /// <summary>
        /// 평균 색상 필터 적용하기
        /// </summary>
        /// <param name="sourceBitmap">소스 비트맵</param>
        /// <param name="matrixSize">매트릭스 크기</param>
        /// <param name="applyBlue">청색 채널 적용 여부</param>
        /// <param name="applyGreen">녹색 채널 적용 여부</param>
        /// <param name="applyRed">적색 채널 적용 여부</param>
        /// <param name="shiftType">색상 시프트 타입</param>
        /// <returns>비트맵</returns>
        public static Bitmap ApplyAverageColorFilter
        (
            Bitmap         sourceBitmap,
            int            matrixSize,
            bool           applyBlue  = true,
            bool           applyGreen = true,
            bool           applyRed   = true,
            ColorShiftType shiftType  = ColorShiftType.None
        )
        {
            BitmapData sourceBitmapData = sourceBitmap.LockBits
            (
                new Rectangle(0, 0, sourceBitmap.Width, sourceBitmap.Height),
                ImageLockMode.ReadOnly,
                PixelFormat.Format32bppArgb
            );

            byte[] sourceByteArray = new byte[sourceBitmapData.Stride * sourceBitmapData.Height];
            byte[] targetByteArray = new byte[sourceBitmapData.Stride * sourceBitmapData.Height];

            Marshal.Copy(sourceBitmapData.Scan0, sourceByteArray, 0, sourceByteArray.Length);

            sourceBitmap.UnlockBits(sourceBitmapData);

            int filterOffset = (matrixSize - 1) / 2;
            int sourceOffset = 0;
            int targetOffset = 0;

            int blue  = 0;
            int green = 0;
            int red   = 0;

            for(int offsetY = filterOffset; offsetY < sourceBitmap.Height - filterOffset; offsetY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for(int offsetX = filterOffset; offsetX < sourceBitmap.Width - filterOffset; offsetX++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targetOffset = offsetY * sourceBitmapData.Stride + offsetX * 4;

                    blue  = 0;
                    green = 0;
                    red   = 0;

                    for(int filterY = -filterOffset; filterY <= filterOffset; filterY++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for(int filterX = -filterOffset; filterX <= filterOffset; filterX++)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sourceOffset = targetOffset + (filterX * 4) + (filterY * sourceBitmapData.Stride);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lue  += sourceByteArray[sourceOffset    ]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green += sourceByteArray[sourceOffset + 1]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d   += sourceByteArray[sourceOffset + 2];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blue  = blue  / matrixSize;
                    green = green / matrixSize;
                    red   = red   / matrixSize;

                    if(applyBlue == false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blue = sourceByteArray[targetOffset];
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if(applyGreen == false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green = sourceByteArray[targetOffset + 1];
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if(applyRed == false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red = sourceByteArray[targetOffset + 2];
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if(shiftType == ColorShiftType.None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   ] = (byte)blue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1] = (byte)green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2] = (byte)red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3] = 255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else if(shiftType == ColorShiftType.ShiftLeft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   ] = (byte)green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1] = (byte)red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2] = (byte)blue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3] = 255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else if(shiftType == ColorShiftType.ShiftRight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   ] = (byte)red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1] = (byte)blue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2] = (byte)green;
                        targetByteArray[targetOffset + 3] = 255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
            Bitmap targetBitmap = new Bitmap(sourceBitmap.Width, sourceBitmap.Height);

            BitmapData targetBitmapData = targetBitmap.LockBits
            (
                new Rectangle(0, 0, targetBitmap.Width, targetBitmap.Height),
                ImageLockMode.WriteOnly,
                PixelFormat.Format32bppArgb
            );

            Marshal.Copy(targetByteArray, 0, targetBitmapData.Scan0, targetByteArray.Length);

            targetBitmap.UnlockBits(targetBitmapData);

            return targetBitmap;
        }

        #endregion
    }
}

 

300x250

 

▶ MainForm.cs

using System.Drawing;
using System.Windows.Forms;

namespace TestProject
{
    /// <summary>
    /// 메인 폼
    /// </summary>
    public partial class MainForm : Form
    {
        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Constructor
        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ublic

        #region 생성자 - MainForm()

        /// <summary>
        /// 생성자
        /// </summary>
        public MainForm()
        {
            InitializeComponent();

            Bitmap sourceBitmap = BitmapHelper.LoadBitmap("IMAGE\\sample.jpg");
            Bitmap targetBitmap = BitmapHelper.ApplyAverageColorFilter
            (
                sourceBitmap,
                3,
                true,
                true,
                true,
                ColorShiftType.ShiftLeft
            );

            this.pictureBox.SizeMode = PictureBoxSizeMode.Zoom;
            this.pictureBox.Image    = targetBitmap;
        }

        #endregion
    }
}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(광고전용)
Posted by 사용자 icodebroker
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