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728x170
▶ Program.cs
using Microsoft.Win32;
using System;
using System.Runtime.InteropServices;
namespace CsharpTest
{
/// <summary>
/// 프로그램
/// </summary>
class Program
{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Method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Static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rivate
#region 닷넷 프레임워크 버전 구하기 - GetDotNetFrameworkVersion(releaseKey)
/// <summary>
/// 닷넷 프레임워크 버전 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releaseKey">릴리즈 키</param>
/// <returns>닷넷 프레임워크 버전</returns>
private static string GetDotNetFrameworkVersion(int releaseKey)
{
if(releaseKey >= 528040)
{
return "4.8 이상";
}
if(releaseKey >= 461808)
{
return "4.7.2";
}
if(releaseKey >= 461308)
{
return "4.7.1";
}
if(releaseKey >= 460798)
{
return "4.7";
}
if(releaseKey >= 394802)
{
return "4.6.2";
}
if(releaseKey >= 394254)
{
return "4.6.1";
}
if(releaseKey >= 393295)
{
return "4.6";
}
if(releaseKey >= 379893)
{
return "4.5.2";
}
if(releaseKey >= 378675)
{
return "4.5.1";
}
if(releaseKey >= 378389)
{
return "4.5";
}
return "4.5 또는 이상 버전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.";
}
#endregion
#region 프로그램 시작하기 - Main()
/// <summary>
/// 프로그램 시작하기
/// </summary>
private static void Main()
{
Console.WriteLine($"Environment.Version : {Environment.Version}");
const string keyName = @"SOFTWARE\Microsoft\NET Framework Setup\NDP\v4\Full\";
using(RegistryKey registryKey = RegistryKey.OpenBaseKey(RegistryHive.LocalMachine, RegistryView.Registry32).OpenSubKey(keyName))
{
if(registryKey != null && registryKey.GetValue("Release") != null)
{
string version = GetDotNetFrameworkVersion((int)registryKey.GetValue("Release"));
Console.WriteLine($"닷넷 프레임워크 버전 : {version}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닷넷 프레임워크 버전 4.5 이상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.");
}
}
Console.WriteLine($"RuntimeInformation.FrameworkDescription : {RuntimeInformation.FrameworkDescription}");
}
#endregion
}
}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(광고전용)
'C# > Comm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/COMMON] 멀티 타겟팅 클래스 라이브러리 만들기 (0) | 2022.01.16 |
---|---|
[C#/COMMON] 빌드시 누겟 패키지 만들기 (0) | 2022.01.16 |
[C#/COMMON] EnumFontFamiliesEx API 함수를 사용해 문자 세트에 대한 폰트명 리스트 구하기 (0) | 2022.01.16 |
[C#/COMMON] Marshal 클래스 : AllocHGlobal 정적 메소드를 사용해 네이티브 힙 사용하기 (0) | 2022.01.09 |
[C#/COMMON] 누겟 설치 : System.Memory (0) | 2022.01.09 |
[C#/COMMON] GetSystemMetrics API 함수를 사용해 터치 이용 가능 여부 구하기 (0) | 2022.01.08 |
[C#/COMMON] 누겟 설치 : AudioSwitcher.AudioApi.CoreAudio (0) | 2022.01.08 |
[C#/COMMON] 누겟 설치 : AudioSwitcher.AudioApi (0) | 2022.01.08 |
[C#/COMMON] 누겟 설치 : NAudio (0) | 2022.01.08 |
[C#/COMMON] Configuration 클래스 : AppData 폴더에서 구성 파일 사용하기 (0) | 2022.01.08 |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