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728x170
▶ MainPage.xaml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 ?>
<ContentPage x:Class="TestProject.MainPage"
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dotnet/2021/maui"
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9/xaml">
<Grid
Margin="10"
RowDefinitions="*,Auto">
<Image x:Name="image" Grid.Row="0"
WidthRequest="250"
HeightRequest="310"
Source="dotnet_bot.png" />
<Button x:Name="animationButton" Grid.Row="1"
Margin="0,10,0,0"
Text="애니메이션" />
</Grid>
</ContentPage>
728x90
▶ MainPage.xaml.cs
namespace TestProject;
/// <summary>
/// 메인 페이지
/// </summary>
public partial class MainPage : ContentPage
{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Constructor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ublic
#region 생성자 - MainPage()
/// <summary>
/// 생성자
/// </summary>
public MainPage()
{
InitializeComponent();
this.animationButton.Clicked += animationButton_Clicked;
}
#endregion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Method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rivate
#region 애니메이션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 - fadeInButton_Clicked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애니메이션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animationButton_Clicked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Animation animation = new Animation();
Animation scaleUpAnimation = new Animation(v => this.image.Scale = v , 1, 2 , Easing.SpringIn );
Animation rotateAnimation = new Animation(v => this.image.Rotation = v, 0, 360 );
Animation scaleDownAnimation = new Animation(v => this.image.Scale = v , 2, 1 , Easing.SpringOut);
animation.Add(0 , 0.5, scaleUpAnimation );
animation.Add(0 , 1 , rotateAnimation );
animation.Add(0.5, 1 , scaleDownAnimation);
animation.Commit(this.image, "ChildAnimations", 16, 4000, null); }
#endregion
}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(광고전용)
'C# > MA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/MAUI/.NET6] Frame 엘리먼트 사용하기 (0) | 2022.05.09 |
---|---|
[C#/MAUI/.NET6]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확장 메소드 만들기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Animation 클래스 : 색상 변경 애니메이션 만들기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Animation 클래스 : 자식 애니메이션 만들기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Animation 클래스 사용하기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Easing 클래스 : 사용자 정의 이징(Easing) 함수 사용하기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사용자 정의 이징(Easing) 함수 사용하기 (Func 사용)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사용자 정의 이징(Easing) 함수 사용하기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Task 클래스 : WhenAll 정적 메소드를 사용해 복수 애니메이션 실행하기 (0) | 2022.05.09 |
[C#/MAUI/.NET6] Task 클래스 : WhenAny 정적 메소드를 사용해 복수 애니메이션 실행하기 (0) | 2022.05.08 |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