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728x170
■ DropShadowBitmapEffect 클래스를 사용해 버튼 클릭시 그림자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.
▶ MainWindow.xaml
<Window x:Class="TestProject.MainWindow"
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/presentation"
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"
Width="800"
Height="600"
Title="DropShadowBitmapEffect 클래스 : 버튼 클릭시 그림자 효과 적용하기"
FontFamily="나눔고딕코딩"
FontSize="16">
<Grid>
<Button Name="button"
Width="100"
Height="30"
Content="테스트" />
</Grid>
</Window>
▶ MainWindow.xaml.cs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Controls;
using System.Windows.Media;
using System.Windows.Media.Effects;
namespace TestProject
{
/// <summary>
/// 메인 윈도우
/// </summary>
public partial class MainWindow : Window
{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Constructor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ublic
#region 생성자 - MainWindow()
/// <summary>
/// 생성자
/// </summary>
public MainWindow()
{
InitializeComponent();
this.button.Click += button_Click;
}
#endregion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Method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rivate
#region 테스트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 - button_Click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테스트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button_Click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{
Button button = sender as Button;
DropShadowBitmapEffect effect = new DropShadowBitmapEffect();
Color color = new Color();
color.ScA = 1;
color.ScB = 0;
color.ScG = 0;
color.ScR = 0;
effect.Color = color;
effect.Direction = 320;
effect.ShadowDepth = 25;
effect.Softness = 1;
effect.Opacity = 0.5;
button.BitmapEffect = effect;
}
#endregion
}
}
728x90
그리드형(광고전용)
'C# > WP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/WPF] BindingExpression 클래스 : ParentBinding 속성을 사용해 바인딩 구하기 (0) | 2020.08.22 |
---|---|
[C#/WPF] Binding 엘리먼트 : ValidationRules 속성을 사용해 바인딩 검증하기 (0) | 2020.08.22 |
[C#/WPF] ResourceDictionary 엘리먼트 : MergedDictionaries 속성을 사용해 리소스 파일 병합하기 (0) | 2020.08.22 |
[C#/WPF] Storyboard 클래스 사용하기 (0) | 2020.08.21 |
[C#/WPF] DropShadowBitmapEffect 엘리먼트 사용하기 (0) | 2020.08.21 |
[C#/WPF] DropShadowBitmapEffect 엘리먼트 : 버튼 클릭시 그림자 효과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(0) | 2020.08.21 |
[C#/WPF] BlurBitmapEffect 엘리먼트 : 버튼을 누를 경우 블러 효과 적용하기 (0) | 2020.08.21 |
[C#/WPF] BlurBitmapEffect 엘리먼트 : 버튼 클릭시 블러 효과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(0) | 2020.08.21 |
[C#/WPF] Application 클래스 : Properties 속성 사용하기 (0) | 2020.08.21 |
[C#/WPF] Application 클래스 : DispatcherUnhandledException 이벤트를 사용하기 (0) | 2020.08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