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728x170
▶ MainWindow.xaml
<Window x:Class="TestProject.MainWindow"
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/presentation"
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"
Width="800"
Height="600"
Title="Storyboard 엘리먼트 : 슬라이딩 패널 만들기"
FontFamily="나눔고딕코딩"
FontSize="16">
<Window.Resources>
<Storyboard x:Key="OpenMenuStoryboardKey">
<ThicknessAnimation
Storyboard.TargetProperty="Margin"
DecelerationRatio="0.9"
Duration="0:0:0.5"
From="-150 0 0 0"
To="0 0 0 0" />
</Storyboard>
<Storyboard x:Key="CloseMenuStoryboardKey">
<ThicknessAnimation
Storyboard.TargetProperty="Margin"
DecelerationRatio="0.9"
Duration="0:0:0.5"
From="0 0 0,0"
To="-150 0 0 0" />
</Storyboard>
</Window.Resources>
<Grid>
<StackPanel Name="leftMenuStackPanel" Panel.ZIndex="2"
HorizontalAlignment="Left"
VerticalAlignment="Stretch"
Margin="-150 0 0 0"
Orientation="Horizontal">
<Border
Width="150"
BorderBrush="#af1719"
BorderThickness="1"
Background="GhostWhite">
<Button Name="clostButton"
HorizontalAlignment="Stretch"
VerticalAlignment="Top"
Height="40"
BorderBrush="AliceBlue"
HorizontalContentAlignment="Center"
FontWeight="SemiBold"
Content="메뉴 닫기" />
</Border>
<StackPanel Orientation="Vertical">
<Grid Margin="0 21 0 0">
<Button Name="showButton"
Width="20"
Height="20"
BorderThickness="0"
ToolTip="메뉴 열기"
Content="O" />
</Grid>
</StackPanel>
</StackPanel>
</Grid>
</Window>
728x90
▶ MainWindow.xaml.cs
using System;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Media.Animation;
namespace TestProject
{
/// <summary>
/// 메인 윈도우
/// </summary>
public partial class MainWindow : Window
{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Constructor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ublic
#region 생성자 - MainWindow()
/// <summary>
/// 생성자
/// </summary>
public MainWindow()
{
InitializeComponent();
this.showButton.Click += showButton_Click;
this.clostButton.Click += closeButton_Click;
}
#endregion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Constructor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ublic
#region 표시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 - showButton_Click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표시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showButton_Click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{
this.showButton.Visibility = Visibility.Collapsed;
Storyboard storyboard = Resources["OpenMenuStoryboardKey"] as Storyboard;
storyboard.Begin(leftMenuStackPanel);
}
#endregion
#region 닫기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 - closeButton_Click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닫기 버튼 클릭시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closeButton_Click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{
Storyboard closeStoryboard = Resources["CloseMenuStoryboardKey"] as Storyboard;
closeStoryboard.Completed += closeStorboard_Completed;
closeStoryboard.Begin(leftMenuStackPanel);
}
#endregion
#region 닫기 스토리보드 완료시 처리하기 - closeStorboard_Completed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닫기 스토리보드 완료시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closeStorboard_Completed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this.showButton.Visibility = Visibility.Visible;
}
#endregion
}
}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(광고전용)
'C# > WP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/WPF] ContentControl 클래스 : 원형 파급 효과 애니메이션 컨트롤 만들기 (0) | 2022.05.25 |
---|---|
[C#/WPF] WebBrowser 엘리먼트 : 스크립트 오류 억제하기 (0) | 2022.05.24 |
[C#/WPF] InputMethod 엘리먼트 : PreferredImeState/PreferredImeConversionMode 첨부 속성을 사용해 한글 모드에서 입력 시작하기 (0) | 2022.05.24 |
[C#/WPF] MessageBox 클래스 : Show 정적 메소드를 사용해 최상위 메시지 박스 표시하기 (0) | 2022.05.14 |
[C#/WPF] 환형 진행바 애니메이션 만들기 (0) | 2022.05.07 |
[C#/WPF] 투명 윈도우 마우스 따라다니기 (0) | 2022.01.29 |
[C#/WPF] Visual 클래스 : PointToScreen 메소드를 사용해 마우스 화면 좌표 구하기 (0) | 2022.01.29 |
[C#/WPF] Button 엘리먼트 : FocusVisualStyle 속성을 사용해 포커스 비주얼 스타일 설정하기 (0) | 2022.01.28 |
[C#/WPF] UIElement 클래스 : GotFocus/LostFocus 이벤트를 사용해 키보드 포커스 획득/상실시 처리하기 (0) | 2022.01.28 |
[C#/WPF] WeakEventManager<TEventSource, TEventArgs> 클래스 : AddHandler 정적 메소드를 사용해 이벤트 핸들러 추가하기 (0) | 2022.01.28 |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