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728x170
■ TextBox 클래스의 KeyDown 이벤트를 사용해 ENTER 키를 누르는 경우 포커스를 해제하는 방법을 보여준다.
▶ MainWindow.xaml
<Window x:Class="TestProject.MainWindow"
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/presentation"
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"
Width="800"
Height="600"
Title="TextBox 클래스 : KeyDown 이벤트를 사용해 ENTER 키를 누르는 경우 포커스 해제하기"
FontFamily="나눔고딕코딩"
FontSize="16">
<Grid>
<TextBox Name="textBox"
Width="300"
Height="25"
BorderThickness="1"
BorderBrush="Black"
VerticalContentAlignment="Center" />
</Grid>
</Window>
▶ MainWindow.xaml.cs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Input;
namespace TestProject
{
/// <summary>
/// 메인 윈도우
/// </summary>
public partial class MainWindow : Window
{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Constructor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ublic
#region 생성자 - MainWindow()
/// <summary>
/// 생성자
/// </summary>
public MainWindow()
{
InitializeComponent();
this.textBox.KeyDown += textBox_KeyDown;
}
#endregion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Method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Private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Event
#region 텍스트 박스 키 DOWN 처리하기 - textBox_KeyDown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텍스트 박스 키 DOWN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textBox_KeyDown(object sender, KeyEventArgs e)
{
if(e.Key == Key.Enter)
{
DependencyObject scope = FocusManager.GetFocusScope(this.textBox);
FocusManager.SetFocusedElement(scope, null);
Keyboard.ClearFocus();
e.Handled = true;
}
}
#endregion
}
}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(광고전용)
'C# > WP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/WPF] ResourceDictionary 클래스 : 느슨한 XAML 스키닝 사용하기 (0) | 2022.01.09 |
---|---|
[C#/WPF] ResourceDictionary 클래스 : 컴파일 및 동적 스키닝 사용하기 (기능 개선) (0) | 2022.01.09 |
[C#/WPF] ResourceDictionary 클래스 : 컴파일 및 동적 스키닝 사용하기 (0) | 2022.01.09 |
[C#/WPF] ResourceDictionary 클래스 : 컴파일 및 정적 스키닝 사용하기 (0) | 2022.01.09 |
[C#/WPF] DoubleAnimation 클래스 : 화면을 반짝이는 애니메이션 사용하기 (0) | 2022.01.09 |
[C#/WPF] 마이크로폰 볼륨 설정하기 (0) | 2022.01.08 |
[C#/WPF] 정렬과 필터링 가능한 데이터 가상화 사용하기 (0) | 2022.01.06 |
[C#/WPF] Page 엘리먼트 : WindowWidth/WindowHeight/WindowTitle 속성 사용하기 (0) | 2022.01.04 |
[C#/WPF] Application 클래스 : GetRemoteStream 정적 메소드를 사용해 원본 사이트 파일 XAML 페이지 로드하기 (0) | 2022.01.02 |
[C#/WPF] 원본 사이트 파일 사용하기 (0) | 2022.01.02 |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