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/UWP] Gamepad 클래스 : GamepadAdded/GamepadRemoved 이벤트를 사용해 게임 패드 연결 여부 구하기
C#/UWP 2021. 5. 3. 22:14728x90
반응형
728x170
using Windows.Gaming.Input;
/// <summary>
/// 게임 패드 연결 여부
/// </summary>
private bool isGamePadConnected;
...
Gamepad.GamepadAdded += Gamepad_GamepadAdded;
Gamepad.GamepadRemoved += Gamepad_GamepadRemoved;
...
#region 게임 패드 추가시 처리하기 - Gamepad_GamepadAdded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게임 패드 추가시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Gamepad_GamepadAdded(object sender, Gamepad e)
{
this.isGamePadConnected = Gamepad.Gamepads.Any();
}
#endregion
#region 게임 패드 제거시 처리하기 - Gamepad_GamepadRemoved(sender, e)
/// <summary>
/// 게임 패드 제거시 처리하기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ender">이벤트 발생자</param>
/// <param name="e">이벤트 인자</param>
private void Gamepad_GamepadRemoved(object sender, Gamepad e)
{
this.isGamePadConnected = Gamepad.Gamepads.Any();
}
#endregion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(광고전용)
댓글을 달아 주세요